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문의
상담

상세검색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4개

1/4 페이지 열람 중


건강정보 게시판 내 결과

  • 영등포에 거주하는 A씨(54세)는 얼마전부터 심한 어깨 통증을 겪고 있다. 년의 나이에 자연스러운 증상이라 여겼지만 팔을 올리는 것이 어려워짐은 물론, 통증까지 심해져 A씨는 의료기관을 찾았고, 회전근개 파열이라는 진단을 받았다.중년층 이상에서 어깨 통증이 발생하면 대부분 오십견으로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방치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회전근개 파열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의하면 2015년 회전근개파열 환자는 59만명이었으나, 2019년에는 40%나 훌쩍 증가한 82만명으로 파악됐다.회전근개파열은…

  • 가정의 달 부모님의 노년을 떠올리다 보면 피할 수 없는 질환 중 하나가 '치매'다. 흔히 접하는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환자와 보호자가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는 병으로 비쳐 걱정이 크기도 하다.하지만 치매는 어느 날 갑자기 뜬금없이 찾아오는 것이 아니고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촉발된 병적인 노화가 점진적으로 진행되면서 나타난다. 또한, 질환을 적절히 치료하면 경과를 변화시키거나 환자와 보호자의 삶의 질 개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예방과 초기 치료가 중요하다.▲치매과 경도인지장애 그리고 주관적인지 장애의 차이인지기능이란 인간이 외…

  • 본격적인 휴가철이 끝나가고 있다. 휴가 후 일상으로 복귀해야 하지만 후유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휴가기간 동안 흐트러진 생활패턴으로 인해 몸과 마음을 바로 잡기가 쉽지 않다. 또 재충전을 위한 시간이었지만 오히려 방전이 된 것 같은 상태가 지속된다. 휴가후유증에서 벗어나 활기찬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방법을 을지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오한진 교수의 도움말로 알아본다.  달콤한 여름휴가 뒤에 찾아오는 휴가후유증휴가후유증은 누구나 겪을 수 있다. 주로 무기력함, 피곤함, 소화불량, 수면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짧게…

  • 담배는 약물의 일종?담배가 몸에 나쁘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백해무익한 담배를 끊는다는 것은말처럼 쉽지가 않다. 이는 담배가 단순한 기호식품이 아니라 강한 중독성을 지닌 약물의 일종이기 때문이다.담배에 포함된 니코틴은 코카인이나 헤로인보다 더 중독성을 가지고 있다. 니코틴은 뇌에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을 많이 분비시켜 기분을 좋게 한다. 그 외에도 세로토닌, 아세틸콜린,노르에피네프린 등의 분비도 촉진시켜 일시적으로 기억력과 작업수행능력을 호전시키거나불안을 감소시키기도 한다. 이런 중독성과 흡연에 의한 효과 때문에 많은…

  • 심한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에 비염 악화잘못된 자가진단은 약물 부작용 위험수험생, 임산부 감기약 금물? 적절한 치료가 도움춥고 건조한 날씨에 발열, 두통을 동반한 콧물은 급성비염급성 비염(코감기)은 주로 바이러스에 의해 코 안을 덮고 있는 비점막에 발생한 염증성 질환이다. 보통 감기라고 통상 불리는 질환은 급성 비염을 포함하는 넓은 의미로, 비염 역시 크게 감염성 비염, 알레르기성 비염, 호르몬성 비염 등으로 다양하게 나뉜다. 여기서 급성 비염은 감염성 비염에 속한다. 대부분 바이러스가 주원인이며, 추운 날씨, 낮은 습도, 영양 부…

  • 치아건강은 제대로 된 칫솔만으로도 얼마든지 관리 가능가벼운 질환이라 방치하면 치료 비용 눈덩이 소리없이 진행되는 잇몸질환 치과 질환은 충치와 잇몸질환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잇몸 질환은 잇몸이나 잇몸 뼈 등의 치아 주위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병으로 풍치라고도 한다. 통계에 따르면 20세 이상 성인의 과반수이상이 다양한 잇몸 질환 초기 상태에 있으며, 35세가 지나면 4명 중 3명은 잇몸 질환에 걸린다고 한다. 40세 이상의 장노년층에 이르면 80~100%가 잇몸 질환을 앓은 경험이 있다. 따라서 중년 이후에 이를 빼는 경우는 대부분…

  •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11월은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증 등 심혈관 질환이 급증하는 시기이다. 협심증과 심근경색증은 심장동맥의 동맥경화 때문에 발생하는 질병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지만 같은 병은 아니다. 그렇다면 협심증과 심근경색증은 어떻게 다를까?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원장 이대일)를 통해 협심증과 심근경색증에 대해 알아보자.  협심증과 심근경색증은 모두 심장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에 동맥경화로 인한 협착증이 심해져 생기는 질병이다. 이중 협심증은 협착증으로 인해 혈액공급이 원활하지 못하여 가만히 있을 때에는 괜찮다…

  • 식중독을 일으키는 세균은 고온다습할수록 잘 자라기 때문에 고온다습한 우리나라의 여름은 식중독 균이 번식하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여름철 특히 더 경계하고 조심해야 할 질환이 바로 ‘식중독’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원장 이대일)를 통해 식중독을 일으키는 세균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식중독은 원인에 따라 미생물에 의한 식중독과 화학물질에 의한 식중독으로 구분된다. 미생물에 의한 식중독은 다시 세균성 식중독과 바이러스성 식중독으로 구분되는데, 국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식중독은 살모넬라와 포도상구…

  • 직장인 A씨는 치아 검진 시기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치과에 가기 두려워 차일피일 미루는 중이다. 평소 칫솔질을 열심히 하지만 치과에 가기만 하면 썩은 치아가 발견되어 치료에 만만치 않은 돈을 쓰게 되기 때문이다. ‘치아관리에 나름 공을 들이는데도 치아에 문제가 생기는 건 왜일까?’, ‘내 치아관리법에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 치과 방문을 앞둔 A씨의 머리위에 이 두 가지 질문이 떠오른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원장 이대일)를 통해 치아 질환을 예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높은 치료비와 험난한 치료과정을 이유로 치과 가…

  • 날씨가 차고 건조해지면 우리 몸의 호흡을 관장하는 폐도 예민해진다. 그런데 폐는 피부와도 관련이 깊다. 한의학에서는 피부와 털을 폐가 주관한다고 본다. 폐 기능이 떨어지면 피부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기 마련. 대신 좋아지면 얼굴빛부터 달라진다. 한국건강관리협히 서울서부지부(원장 이대일)를 통해 몸 속 유해물질을 배출하고 피부까지 챙기는 폐 기능 강화식품에 대해 알아보자.  1.해로운 세균을 없애주는 브로콜리브로콜리에는 설포라펜이라는 유황화합물이 들어 있다. 이 성분은 폐에 들러붙은 세균이나 담배 찌꺼기 같은 유해물질을 씻어내주는 …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812
어제
2,589
최대
3,499
전체
1,048,160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